미술교사로 일하는 A가 존경하는 선생님께 일상을 이야기 하고 있는 편지형식의 글이다. 글은 전체적으로 A가 자신의 마음을 차분히 풀어내고 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글은 네 번째와 다섯 번째 글이다. A는 아내와 딸을 둔 가장인데 가정 경제 상황히 상당히 힘든 지경이었다. 그런 와중에 A의 친구인 NC의 아내가 갑자기 사망해서 장례를 치르는 내용인데 우리가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사랑하시는 C선생님께 어린 심정에서 때없이 솟아오르는 끝없는 느낌의 한 마디를 올리나이다.
시간이란 시내가 흐르는 대로 우리 인생은 그 위에서 뱃놀이를 하고 있읍니다. 늙은이 나 젊은이나 마음 아픈 이나 행복의 송가를 높이 외는 이나 성공의 구가(謳歌)를 길게 부르짖는 사람이나, 이 시간이란 시내에서 뱃놀이하지 않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오늘 이 편지를 선생님께 올리는 이 젊은 A도 시간이란 시내에 일엽 편주(一葉片舟)를 띄워 놓고 곳 모르는 포구로 향하여 둥실둥실 떠갑니다.
어떠한 이는 쾌주하는 기선을 탔으며 어떠한 이는 높다란 돛을 달고 순풍(順風)에 밀리어 갑니다. 또 어떠한 이는 밑구멍 뚫어진 나룻배를 이리 뒤뚱 저리 뒤뚱 위태하게 젓고 갑니다.
판권
첫째
둘째
세째
넷째
다섯째
여섯째
일곱째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
지극히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것들에 맞서는 저자의 아이디어가 새삼 흥미롭게 다가왔다.제목부터가 상식이 정답은 아니야;세상의 충고에 주눅 들지 않고 나답게 살기 처럼 첫인상이 강렬했다.사실 다 자란 어른이라해도 세상의 기준에서 크게 벗어나기 힘들고 주어진 틀 안에서 한 발자국 떨어지기 위해서는 많은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일까. 교사의 직업을 가진 그녀가 당당하고도 나름 강단있는 포스로 던지는 한마디마다 그냥 웃어넘기기엔 씁쓸한 현실이 오롯이 반영되어 있어서
faafoonoo.tistory.com
빨리 이해하는 수학 중학수학 2-1 (2017년용)
빨리 이해하는 수학 중학수학 2-1 (2017년용)[중학수학 문제집 추천]코칭 개념 기본서 동아출판 빨리 이해하는 수학 2-1 아이가 중학생이 되어 1년을 보내면서 어느 과목 하나 허투루 할 수 없음을 새삼 느꼈는데요. 게다가 1학기와는 달리 2학기에는 우리 아이 학교가 내년부터 시행될자율 학기제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중간,기말 시험이 없었던지라 아무래도 공부를 소홀히 한 듯하여 2학년 준비에 더 신경이 쓰이네요. 모든과목이 그렇겠지만 수학만큼 기본 개념
idfjk.tistory.com